주요알림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등록된 알림이 없습니다.
광주광역시 기후위기대응을 위한
‘작은연구 청년지원사업 2기’공모
- 청년이 직접 지역사회 기후위기 문제 해결방안 모색
- 청년연구그룹 1개당 5백만원 연구비 지원
□ (재)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은 3월 27일부터 4월 17일까지 ‘2024년 지역사회 기후위기대응 작은연구 청년지원사업 2기’ 공모를 진행한다.
□ 작은연구 청년지원사업은 지역 내 청년 연구자들이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 적응과 관련하여 시정 및 시민의 일상생활에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주제를 직접 발굴하고,
연구를 수행하여 직접 정책을 건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민참여형 공모사업이다.
□ 연구 주제는 기획주제와 자유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기획주제는 ‘광주광역시 도시탄소관리시스템(UCMS)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 연구’이며,
자유주제는 에너지전환, 사회적전환, 인프라전환, 회복력증진 중 관련 주제를 자유롭게 정하여 연구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 (재)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은 심사를 통해 총 5개의 연구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며, 연구당 각각 5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 지원사업에 선정되면 6개월간 연구를 수행하게 되며,
진흥원에서는 연구와 관련하여 진흥원 및 광주시 관내 관련 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해 연구의 질적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 고상연 원장은 “기후위기는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문제이며, 극복을 위해서는 지역 주민의 이해와 참여가 필수적이다”며,
“우리 지역의 청년 연구자들이 지역의 기후위기 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작은연구 청년지원사업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