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환경교육센터, 기후환경교육길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걸으며 배우는 기후에너지길, 순환길 운영
- 접수기간 : 2025. 2. 20.(목) ~ 3. 19.(수)
□ 광주환경교육센터(이하 센터)는 ‘기후환경교육길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 기후환경교육길은 광주광역시의 환경시설, 자연․교육자원을 연결한 환경교육 거점으로, 이번 운영 프로그램은 서구의 ‘기후에너지길’과 동구의 ‘순환길’ 2개 구간이다.
□ 프로그램 주요 거점은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 ▲광주환경공단 ▲에너지파크 해담마루 ▲광주친환경자원순환센터 ▲푸른길 공원 ▲뭉몽만남(산수동 제로웨이스트 가게) ▲광주환경운동연합 ▲광주천 등으로 구성된다.
□ 참여자들은 버스와 도보로 이동하며 전문 강사에게 퀴즈 풀이와 미션 수행 방식으로 환경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개인별 환경교육 통장*에 교육 실적이 기록된다.
* 광주환경교육통합시스템(gjeec.or.kr) 회원가입 후 통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 광주환경교육센터 김춘희 센터장은 “지역의 산재된 환경교육 자원을 연계해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거점을 발굴해 광주 전역으로 기후환경교육길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프로그램 참여는 광주환경교육통합시스템(gjeec.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2월 20일(목)부터 3월 19일(수)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환경교육센터 062-601-135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