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소통
제3차 광산구 기후위기 적응대책 수립을 위한 주민워크숍 개최
- 작성자기후에너지연구실
- 작성일시2025/10/01 17:02
- 조회수155
광산구 기후위기 적응대책 수립을 위한 주민워크숍을 9월 26일(금)과 30일(화),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에는 기후위기 취약지역으로 선정된 도산동, 월곡동, 신가동을 대상으로 거주하는 주민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주민들은 각 동별로 나타나는 기후변화에 의한 지역문제를 논의하고, 우리동네 기후위기 위험지도 작성, 마을에 필요한 사업 제안, 우리동네 슬로건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의견을 제안해주셨습니다.
또한 대전탄소중립센터 문충만 박사와 한국환경연구원 임영신 박사가 강사로 참여하여 기후위기 적응의 필요성과 사업 사례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워크숍에서 수렴된 주민 의견은 광산구 지역 특성을 반영한 세부사업 제안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며, 연구진은 실효성 있는 대응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연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콘텐츠 정보책임자
- 담당부서 경영기획실
- 연락처 062-601-1314



광산구 주민워크숍 (1).jpg